사고·비리 수습보다 ‘골프’…신동빈 롯데 회장 해외 라운딩 여유
상태바
사고·비리 수습보다 ‘골프’…신동빈 롯데 회장 해외 라운딩 여유
  • 한정곤 기자
  • 승인 2014.04.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그룹 내 각종 사고와 비리를 수습하기보다 해외에서 골프를 즐긴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신 회장은 16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LPGA 롯데 챔피언십 참석을 위해 지난 주말경 출국했다. 이날 출국에는 계열사 사장단 다수도 동행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신 회장은 LPGA 롯데 챔피언십에 앞서 열리는 프로암 대회에서 참가선수 및 귀빈과 한 조를 이뤄 라운딩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참석한 행사로 글로벌 파트너를 초청했기 때문에 빠질 수 없다는 게 이유다.

그러나 해외에서 열리는 골프행사에 신 회장이 참석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재계 관계자들 전한다.

현재 롯데그룹은 롯데홈쇼핑 납품비리 사건으로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사건에는 롯데그룹의 핵심계열사인 롯데쇼핑 현직 사장이 연루돼 조만간 영장이 청구될 예정이다.

신헌 롯데쇼핑 사장은 14일 밤 검찰에 소환돼 자정을 넘겨 15시간 이상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이와 관련 신 회장도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비리 감사와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계 관계자는 “이런 시점에 굳이 신 회장이 해외에서 열리는 골프행사에 가야 했는지에 대해서는 납득하기 힘들다”며 “그룹 회장의 해이한 기업가 정신은 임직원들의 사고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모를 리 없을 텐데…”라며 말끝을 흐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