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시장 변화에 선제적 대응” 지시
상태바
정몽구 회장 “시장 변화에 선제적 대응” 지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3.12.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
정몽구 회장은 23일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하반기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미국 양적완화 축소에 따른 각 시장별 수요 변화는 물론 환율 추이 등 글로벌 경영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회의는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지역별 실적 및 주요 현안 등을 공유하고 내년 생산, 판매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 회장은 “내년은 세계 자동차시장이 글로벌 금융위기의 영향에서 벗어나 성장 국면에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한 후 “변화의 시기에 적기 대응하는 자동차 업체만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며 “생산, 판매 전 부문이 기본으로 돌아가 기초역량을 탄탄하게 다져라”라고 주문했다.

또한 정 회장은 “내년은 현대∙기아차의 프리미엄 차종이 선진시장에 출시되고 핵심 전략 신차들이 글로벌 시장에 공개되는 중요한 해”라며 “신차들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야 한다”고 당부했음.

이날 정 회장은 올 한해 어려운 글로벌 시장환경 속에서도 연초에 세운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는 것에 대해 법인장들을 치하하고, 연말까지 생산, 판매전략을 차질 없이 진행해 유종의 미를 거두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현대∙기아차는 11월까지 전년 대비 6% 증가한 690만대를 판매했다. 이 같은 증가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 목표인 741만대를 뛰어넘어 750만대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