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0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분양…총 889세대
상태바
현대건설, 10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분양…총 889세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9.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 2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A13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43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9세대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84㎡ 745세대(A·B·C), 99㎡ 136세대(A·B), 129㎡ 8세대(A·B·C·D·E) 등 총 10개 주택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중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3%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워터프런트 입지조건으로 일부세대에서 바다와 호수조망이 가능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5000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조성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가 들어서는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2만6000여 세대와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현재 9600여 세대가 공급됐으며 지난해 10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와 함께 5000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2차는 1차와 마찬가지로 명품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가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와 인접해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호수 조망권 극대화를 위한 동 배치에 신경을 썼으며 최고 43층 높이로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또는 송도국제도시 야경 등의 명품 조망도 가능하다.

지리적으로도 송도 랜드마크시티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복합도시로 계획돼 있는 랜드마크시티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도서관, 초·중학교 등의 교육시설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명문교육기관으로도 쉽게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국제도시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도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으로 접근이 우수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송도~청량리 노선과 인천발 KTX 등의 개발도 확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전 세대가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85% 가량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일부 세대에는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 복도수납장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와 알파룸 등을 활용해 가족공간 강화형, 학습공간 강화형, 주방공간 강화형, 드레스룸 강화형 등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처음으로 IoT(사물인터넷) 기술도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 현관문 개폐가 가능해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출입이 가능하고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에 맞춰 조명 점·소등 조절이 가능하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등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시스템도 적용된다. 또한 통합형 월패드, 스마트 주방 TV,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 등과 함께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한다.

100% 지하주차설계로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된다. 또한 수경시설과 수목이 어우러진 커뮤니티가로와 테마정원,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비오톱 등의 조경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입주고객의 힐링라이프를 위한 약 1.1㎞ 길이의 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이밖에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환경을 고려해 구조강화, 콘크리트 강화, 실리콘페인트 적용 등 해풍과 염분에 강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총 5000여 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는 두 번째 걸작인 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라며 “현재 1차의 경우 분양권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2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158-1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