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아트PC’ 공개…원통형 디자인·쉬운 확장성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아트PC’ 공개…원통형 디자인·쉬운 확장성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10.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스피커와 저장장치를 조립해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원통형 디자인의 데스크톱 PC ‘삼성 아트PC’를 25일 공개했다.

삼성 아트PC(모델명 DM700C6A-A79)는 하만 카돈 360도 스피커와 1TB HDD유닛을 기본 제공하며 HDD 유닛은 별도 구매해 본체에 간단하게 추가 장착할 수 있다.

풀 메탈 재질의 원통형 디자인으로 기존 데스크톱 PC 대비 약 80%의 콤팩트한 크기로 총 15개 색상의 LED 라이트를 다섯 가지 효과로 조합해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RX460 그래픽 카드를 장착했으며

HDMI와 USB 타입C로 동시에 2대의 4K 화질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스마트폰과 파일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간편 공유’ 기능과 와이파이로 기기간 파일을 간단하게 이동하는 ‘와이파이 트랜스퍼’ 기능, 스마트폰을 웹캡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와이파이 카메라’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원통형의 메탈 소재를 적용해 전통적인 데스크톱 PC에 대한 개념을 바꾼 제품”이라며 “데스크톱용 6세대 인텔 코어와 고사양 그래픽 카드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 인테리어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 아트PC는 26~29일 한국전자전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며 27일부터 전국 주요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 일렉트로마트 등에서 하만 카톤 360도 스피커와 1TB HDD를 포함해 229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