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북미시장 출격 ‘시동’…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최종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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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북미시장 출격 ‘시동’…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최종 점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1.10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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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로이트 모터쇼 현대차 부스에 전시된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북미 출시를 앞두고 최종 리허설에 나섰다.

현대차는 9일(현지시각)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등 첨단 차량 IT 기술들을 대거 전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다음달 미국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미국 최고 연비(58MPG, 미국환경청 인증)의 경제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고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전 세계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했던 고연비의 대명사 도요타 프리우스 3세대(56MPG, 미국환경청 인증) 모델보다 2MPG 높은 연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이달 초 CES 2017에서 실도로에서 자율주행 시연을 마친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를 전시하고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인 아마존 알렉사 기술을 활용한 아이오닉 커넥티드카 신기술을 시연하는 등 다양한 차량 IT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CES 2017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미래 이동수단(Future Mobility)’ 관련 영상을 부스에 설치된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상영함으로써 현대차가 지향하는 ‘이동의 자유로움’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관람객 대상으로 현대차의 차량 맞추기 퀴즈 대회인 ‘현대 스웨그(Hyundai Swag)’과 ‘그란투리스모(Grand Turismo) 레이싱 게임’을 통해 참가 고객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나눠주고 NFL 래핑 싼타페 관련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올 초 미국에 출시될 아이오닉의 최종 점검자리”라며 “특히 CES 2017에 이어 이번 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기술을 선보이며 차량 IT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410㎡ (약 426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3대와 쏘나타 등 승용 9대, 싼타페 등 RV 4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1대, NFL 싼타페 쇼카 1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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