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비소식…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14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14일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낮부터 비가 오다가 밤에 그치겠다.

오늘 중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한편 내일(15일)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전북과 제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비가 오기 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내일(15일) 밤부터 모레(16일) 아침사이에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15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동해중부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15일) 오전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다.

또한 오늘은 서해상에, 내일(15일)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늘 밤부터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15일)은 남부지방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은 아침에, 남부지방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15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모레(16일)는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밤부터 흐려져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