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오늘 갤럭시S8·S8플러스 사전 개통…21일 공식 판매
상태바
이통3사, 오늘 갤럭시S8·S8플러스 사전 개통…21일 공식 판매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4.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겨여왕 김연아씨(왼쪽부터)와 1호 개통 고객,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이 1호 개통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이동통신 3사가 18일 삼성전자 갤럭시S8·S8플러스 사전 개통 행사에 돌입했다. 지난 7~17일 갤럭시S8·S8플러스를 예약했다면 이날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공식 판매는 21일부터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개통을 기념해 종각 T월드 매장에서 오전 9시부터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

매장이 위치한 건물 전체가 갤럭시S8 행사 테마와 SK텔레콤 5G 슬로건 이미지로 랩핑된다.

자체 개발한 미래형 커넥티드카 ‘T5’를 매장 외부에 전시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며 피겨여왕 김연아씨를 초청해 1호 고객 시상, 사인회 등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1호 개통 고객에게 총 500만원 상당의 삼성 SUHD TV와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구매권을 제공한다.

2~8호 고객에게는 삼성 노트북, 여행상품권, 전동 자전거 등을 증정하고 9~100호 고객에게는 현장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5박6일의 역대 최장 대기 기록을 세운 1호 고객도 이번 행사의 주요 관심사다. 1호 고객은 지난 대기 기간 6일 동안 SNS와 온라인상에서 다수 화제가 된 바 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판매 결과 가장 인기 있는 기종과 색상은 각각 갤럭시S8플러스 128GB, 블랙 색상이었다고 밝혔다. 대표 고객 군은 30대 남성으로 전체 비중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국내 1위 갤럭시 시리즈 판매량 2000만대 달성은 모두 고객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가수 태연(왼쪽부터)과 KT 1호 가입자 김효진(25·경기 성남)씨, 편명범 KT 영업본부장이 갤럭시S8 1호 개통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갤럭시S8·갤럭시S8 플러스 사전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미리 선정된 88명의 예약가입자와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함께했다. 태연은 1호 가입자를 축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KT 갤럭시S8 개통 1~2호는 16일부터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한 20대 남녀 대학생 커플이 차지했다.

1호 가입자 김효진(25·경기 성남)씨와 2호 가입자 윤유림(22·경기 성남)씨는 무려 39시간을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1호 가입자를 위해 연간 최대 24일의 데이터로밍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 LTE 데이터선택 87.8을 1년간 지원하고 갤럭시 체인지업 1년 이용료를 면제해준다. 이와 함께 벨킨 기프트 박스를 선물로 증정했다.

이외에도 1호 가입자인 김효진씨를 성화봉송 예비주자로 선정했다. 김씨는 IOC와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최종 성화봉송 주자로 활약하게 된다.

1~8호 가입자에게는 기어S3 프론티어를 선물하고 88명 중 8명을 추가로 뽑아 삼성 노트북 9Always, 기어S3 프론티어, 기가지니 등을 지급했다.

사전개통 행사에 참여한 88명 전원에게는 삼성 무선충전 패드, 삼성 레벨유 무선헤드셋, 한정판 옥스포드 KT블록 등을 제공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본부장(상무)은 “갤럭시S8의 압도적인 혁신 기술과 KT의 따뜻한 네트워크 기술이 더해진 상반기 최고의 플래그십 단말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KT 갤럭시 마니아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8 사전 개통을 기념하는 ‘U+ 스프링(U+ Sprin8)’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전 개통은 18일부터 시작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기존 개통 행사는 통신사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통 당일 이뤄진다”면서 “이번 이벤트는 이례적으로 개통 하루 전날 진행해 갤럭시S8 사전 개통을 먼저 알리고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고 말했다.

행사장에 방문하면 꽃가루가 흩날리는 에어볼에서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갤럭시S8의 듀얼픽셀 12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해준다.

봄을 주제로 찍은 사진을 LG유플러스 페이스북에 공유할 경우 21명을 추첨해 갤럭시S8플러스 128GB(1명), 커피 교환권 2매(20명)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예약 가입고객들은 전국 2000여개 LG유플러스 직영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은 물론 판매점에서도 갤럭시S8와 갤럭시S8 플러스의 사전 개통이 가능하다.

최순종 LG유플러스 모바일사업부장(상무)은 “과거와 달리 고객 줄세우기같은 전형적 개통 행사를 생략하고 사전 개통을 통해 신속하게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LG유플러스를 믿고 선택해 준 예약 가입고객들을 위한 회사차원의 배려”라며 “앞으로도 예약고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