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서울 낮 기온 22도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서울 낮 기온 22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24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24일 현재 전국이 맑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온은 모레 아침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모레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9도, 대전 7도, 대구 9도, 부산 12도, 광주 9도, 춘천 5도, 제주 9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3도, 대구 24도, 부산 20도, 광주 24도, 춘천 22도, 제주 22도 등이다.

강원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25일)과 모레(26일)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내일(25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강원영동 제외)가 오겠다.

한편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동부와 경상도는 남해상에 형성된 수렴대의 영향으로 아침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6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전남남해안과 경상도에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한편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비가 오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