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고객센터 전화하면 자동 실행
상태바
IBK기업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고객센터 전화하면 자동 실행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센터(1588-2588)로 전화하면 보이는 ARS가 자동 실행돼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잔액조회, 분실신고, 거래내역조회 등은 화면에서 업무처리까지 가능하다.

이전까지는 음성멘트를 끝까지 듣고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서비스 이용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ONE뱅크’를 설치해야 하며 기존 i-ONE뱅크 이용자는 앱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이용 가능하며 각종 조회·신고, 상담연결 등 60여개 메뉴를 지원한다.

기업은행이 텔레뱅킹 이용고객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텔레뱅킹 이용자 중 60%가 50대 이상이었다. 20대 이하는 3%, 30대는 10%에 그쳐 나이가 많은 고객일수록 텔레뱅킹과 전화 상담을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기업은행은 향후 보이는 ARS를 활용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전화 통화만으로 외화송금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