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네트워크 기반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 출시…비용↓·안전성↑
상태바
KT, 네트워크 기반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 출시…비용↓·안전성↑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가오피스 센터에서 모델들이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투자 예산과 보안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가오피스는 소비자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망 보안, 통합 관제 등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을 책임지는 기가오피스의 보안 특화 서비스로 네트워크상의 악성코트를 차단하고 비업무 사이트 차단, 바이러스 메일을 필터링해주는 스팸메일 차단 기능도 제공한다.

장비 구축형 보안 서비스가 아닌 네트워크망 보안 서비스로 통신 장비 운영에 최적화돼 있는 기가오피스 센터의 보안장비가 연결돼 낮은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보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KT는 밝혔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상무)는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고가의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사지 않고도 기업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서 “보안장비 단독 운용, 사내망 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본사와 지사가 곳곳에 떨어져 있어서 보안에 취약한 기업 또는 저속의 네트워크 보안장비로 업무 비효율성이 발생하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