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에 법률 지원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에 법률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6.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다음달까지 온라인 법률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와 소셜 벤처를 위한 전문 법률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SK행복나눔재단의 소셜 벤처 네트워킹 플랫폼 ‘소셜 이노베이션 테이블(Social Innovators Table)’ 경영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업 후 전문 지식 부재로 세무 신고나 투자, 계약 등 법률적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셜 벤처 또는 사회적 기업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기업가가 알아야 할 세무 상식’ 주제를 시작으로 창업자·주주 간 법적 분쟁, 지적재산권 침해 예방, 꼭 알아야 할 개인정보 보호법, 기업을 위한 저작권 핵심체크, 투자 계약 제대로 알고 하기 순으로 진행된다.

전문 법조인의 실제 자문 사례를 통해 기업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의 적시적·효율적 대응이 가능토록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혁신적 사업 모델을 지향하는 소셜 벤처는 남다른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으로 인해 창업 초기뿐 아니라 성장기에 이르기까지 경영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강연을 통해 각 사회적 기업에 맞춘 올바른 법률적 도움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