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센터 앱 인공지능 ‘톡 검색’ 이용자 월 7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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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센터 앱 인공지능 ‘톡 검색’ 이용자 월 70만명 돌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6.23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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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모델들이 인공지능 기반 챗봇 기능인 ‘톡 검색’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고객센터 앱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톡(Talk) 검색’ 기능 사용자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월 7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체 연구개발해 국내특허를 보유한 한국어 처리 기술이 적용된 대화 기능 로봇(챗봇)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법, 방대한 DB와 합쳐져 소비자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처리한다.

‘군대 입영으로 휴대폰 사용이 어려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휴대폰 약정기간이 언제 끝나나요?’ 등 대화를 통해 요금명세서 조회, 사용량 조회, 명의변경 등 안내가 가능하다.

오는 9월부터는 현재 휴대폰에서 이용 가능한 톡 검색 기능을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고객별 혜택·주요 활동 알림 기능까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 전무는 “고객센터 앱의 인공지능 기반 톡 검색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면서 “통신뿐 아니라 금융·커머스 등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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