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 영국 카레이서 말콤 캠벨의 ‘팬텀 II 컨티넨탈’ 공개
상태바
롤스로이스모터카, 영국 카레이서 말콤 캠벨의 ‘팬텀 II 컨티넨탈’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7.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말콤 캠벨의 ‘팬텀 II 컨티넨탈’.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의 세 번째 차량으로 영국의 전설적인 카레이서 말콤 캠벨 경의 팬텀 II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8세대 팬텀을 기념해 오는 29일 런던 메이페어에서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시 차량인 8대의 팬텀과 그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배우 프레드 아스테어와 몽고메리 장군의 팬텀이 공개된 바 있다.

세 번째로 공개되는 팬텀은 인류 최초로 자동차를 타고 시속 300마일(482.8km/h)의 벽을 돌파한 말콤 캠벨 경의 ‘팬텀 II 컨티넨탈’이다.

말콤 캠벨은 1924년 최초의 세계 기록(235.22km/h)을 세운이래 1935년까지 무려 열 번이나 자신의 최고속도 기록을 경신한 이로 포뮬러1의 전신인 그랑프리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국왕 조지 5세로부터 기사 작위를 하사받기도 했다.

팬텀 II 컨티넨탈은 그가 1933년 2300마력의 롤스로이스 R 에어로(R Aero) 엔진을 그의 전용 차량인 블루 버드에 장착하고 시속 272마일(438km/h)의 속도로 일곱 번째 세계 기록을 달성한 뒤 이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모델이다.

1년 앞서 출시된 팬텀 II의 스포츠 버전으로 더 짧은 휠베이스와 개선된 밸런스, 서스펜션을 갖췄다.

차체는 영국의 초호화 코치빌더 바커(Barker)사에 의해 표준형 투어링 살룬으로 제작됐지만 캠벨 경의 주문에 의해 전파 수신기, 소화기, 조명등, 사이렌 등의 비스포크 개조가 이뤄졌다.

배기구 역시 기존 모델보다 9인치 더 길어져 블루버드와 흡사한 배기음을 자랑했다.

색상은 캠밸 경을 상징하는 색상인 페일블루로 칠해졌으며 청어 비늘을 갈아 페인트에 첨가하는 등 진주 같은 빛을 완성했다.

롤스로이스의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는 오느 29일부터 8월2일까지 런던 메이페어에 위치한 본햄스 경매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