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폭염 속 서울·경기 한때 강한 비…낮 최고 33도까지 치솟아
상태바
[날씨] 폭염 속 서울·경기 한때 강한 비…낮 최고 33도까지 치솟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8.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6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 많고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가 30~80mm, 충청도, 남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가 5~40mm다.

오늘과 내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이상의 다소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겠다. 특히 일부지역에는 낮 기온이 35℃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더워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한낮에는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일부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제5호 태풍 ‘노루(NORU)’의 간접 영향으로 오늘과 내일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한다.

제5호 태풍 ‘노루’는 새벽 3시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1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6km의 속도로 동북동진하고 있으며 8일 새벽 3시경에는 일본 오사카 북북서쪽 약 12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서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해안은 오늘부터, 동해안은 내일 오후부터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7일)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방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고 오후에 충청도와 남부내륙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