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비소식…폭염·열대야 지속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비소식…폭염·열대야 지속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8.08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8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강원산지와 일부내륙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와 전남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제주도와 전남남해안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 제외)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

또한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10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은 남부지방, 내일(9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르겠다.

특히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5도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더워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더위가 다소 주춤하겠으나 당분간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9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9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일 남해상에는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제5호 태풍 ‘노루(NORU)’는 오늘 03시 일본 나고야 북북서쪽 약 70km 부근 육상에서 시속 17km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으며 9일 03시경에는 센다이 서남서쪽 약 70km 부근 육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9일)은 남해안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충청남부는 새벽에 비가 오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비가 오겠다.

모레(10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부터 저녁사이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한편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