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지원 MOU 체결…SK·이화여대·고용노동부 협력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지원 MOU 체결…SK·이화여대·고용노동부 협력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8.1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SK와 이화여자대학교, 고용노동부가 사회적경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동과정 운영에 협력하기로 하고 10일 오후 이화여자대학교 본관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복지부터 경제, 사회, 환경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융합형 사회적경제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 2학기부터 진행되는 이화여대의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운영과 인턴십, 실전 창업 등의 커리큘럼 개발을 지원하고자 체결됐다.

이화여대의 사회적경제 협동과정은 사회복지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사회학과, 소비자학과, 건축학과, 디자인학과,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과 등 8개 전공과 연계한 융복합 과정으로 학과별 특성에 따라 설계된 이론과 실무 과정을 선보이며 향후 학생들에게 사회적 기업 창업, 취업과 연계한 실질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향후 협동과정 운영을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 및 상호 협력에 대한 구체적 방안이 논의됐다.

논의된 주요 지원과 협약내용은 사회적경제 전문 교육에 대한 실질적 지원 중심으로 구성됐다.

SK는 학생 장학금·연수·교과목 개발을 위한 재정적 지원, 이화여대는 커리큘럼 개발·전공 운영·전임 교수 지정 등의 교육 지원, 고용노동부는 정보 공유, 네트워크, 유관기관 협조 등 행정적 지원 등을 협의했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이화여대 사회적경제 협동과정은 사회복지학뿐 아니라 경제학·건축학·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공과 연계해 각 분야별 특성에 맞는 사회적 전문 인재가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사회적 경제 생태계에 건강한 파급력을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 여성리더가 배양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