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팀링크’ 앱 출시…“스마트TV서 PC게임 즐기세요”
상태바
삼성전자, ‘스팀링크’ 앱 출시…“스마트TV서 PC게임 즐기세요”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8.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 컨벤션 홀에서 열린 대전 격투 게임 대회 ‘철권 월드 투어 코리아’에 참석한 게이머들이 삼성 QLED TV와 게이밍 데스크탑 PC 오디세이를 스팀링크 앱으로 연결해 철권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으로 알려진 미국 기업인 밸브와 PC용 게임 화면을 삼성 스마트TV로 즐길 수 있게 스트리밍 해주는 ‘스팀링크’ 앱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팀이 제공하는 6000여개의 유·무료 PC 게임을 TV로 유무선 스트리밍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기존에 스팀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TV와 PC를 연결해주는 스팀링크 전용 미러링 기기를 필요로 했지만 삼성전자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이 기기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삼성 스마트 TV의 스마트허브 내 스팀링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팀링크 앱을 프리미엄급인 QLED TV 라인업뿐만 아니라 2016년형·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모든 모델에 지원하며 국내를 포함해 미국·영국 등 55개국에 서비스한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스팀링크 앱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이 PC용 게임을 거실에서 가족들과 함께 대화면 TV로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