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쿨링팬·라이팅바·컨트롤러 출시…연결·명령·제어 통합
상태바
커세어, 쿨링팬·라이팅바·컨트롤러 출시…연결·명령·제어 통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8.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트닝노드프로 HD140 RGB. <커세어 제공>

커세어는 PC냉각과 조명을 완벽하게 연결·명령·제어하는 통합 컨트롤러 ‘커맨더 프로’, RGB LED바 ‘라이트닝 노드 프로’, 쿨링팬 ‘HD140 RGB’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커맨더 프로는 커세어 링크로 작동되는 PC쿨링, 모니터링, 조명을 완벽하게 컨트롤 하는 종합 컨트롤러다.

팬 컨트롤러, 조명 컨트롤러, 온도 센서, 내부 USB 2.0 허브 등의 PC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제어·관리한다.

커세어 링크를 통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팬 곡선을 사용해 최대 6개의 4핀 PWM 팬 헤더로 어떠한 속도에서든 쿨링팬을 완벽하게 제어한다.

또 2개의 RGB 조명 채널은 호환 가능한 커세어RGB 팬이나 커세어RGB 조명 스트립의 RGB를 사용자들이 즉각 조정할 수 있게 한다.

시스템 어디서든지 온도 데이터를 제공하는 4개의 온도센서를 보유해 온도상승에 따라 팬속도와 조명효과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USB 2.0 헤더가 2개 탑재돼 AXi, HXi 또는 RMi PSU로부터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 수냉CPU 쿨러까지 커세어 링크로 운영되는 다양한 제품을 쉽게 연결 가능해 PC 메인보드의 공간을 확보하면서 케이블 정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라이트닝노드 프로는 생생한 RGB색상 조합으로 나만의 PC를 구현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라이트 LED 바다.

최대 12개의 커세어 SP RGB 또는 HD RGB 팬이나 8개의 커세어 RGB 조명 스트립에 대해 화려한 조명효과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색상조합이 가능하다.

투명하게 내부가 보이는 커세어 크리스탈 시리즈 460X, 570X PC케이스에 더하면 케이스의RGB 팬을 완벽하게 제어해 자연스러운 조명 변화부터 내부 부품 온도에 반응하는 적응형 조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명 옵션을 구현한다.

4개의 개별 조정이 가능한 RGB LED 조명 스트립이 내장됐으며 각각 10개의 RGB LED가 탑재돼 최고수준의 밝기를 제공한다.

각 스트립에는 본체 내부에 라우팅 또는 배치가 편리하도록 확장 케이블과 통합된 마그네틱 마운트가 제공된다.

HD 140 RGB는 커세어 RGB 쿨링 팬 HD 시리즈 중 하나로 소비자가 PC를 켤 때마다 12개의 LED로 구현하는 360도 RGB 효과와 함께 PC의 공기 흐름을 높여준다.

HD 140 RGB의 각 140mm 팬은 개별조정이 가능한 12개의 화려한 LED를 자랑하며 앞서 언급한 커맨더 프로나 라이트닝노드 프로와 연결했을 때 무한대에 가까운 커스터마이징과 조명효과를 보장한다.

저소음의 하이드롤릭 베어링과 울트라 슬림 팬 날개가 탑재돼 세련된 디자인에도 진동·소음을 최소화 시켜준다.

4핀 PWM 컨트롤은 커맨더 프로나 4핀 팬 헤더로 사용자가 쉽고 간단하게 성능을 조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간편한 조작이 가능한 3버튼의 컨트롤러를 통해 다양한 LED 모드설정이 가능해 LED의 색상, 조명효과, 조명효과의 속도까지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싱글팩, 트윈팩으로 출시됐다.

커세어 관계자는 “커세어 링크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상의 시스템 제어 기능을 갖추면서 화려한 RGB LED 조명이 개별 또는 서로 연결돼 빛의 하모니를 만드는 대표 제품 3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