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물걸레 청소기 판매량 한 달 만에 두 배…“이효리 효과?”
상태바
다나와, 물걸레 청소기 판매량 한 달 만에 두 배…“이효리 효과?”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8.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물걸레 청소기의 판매량이 단기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8월 2주 물걸레 청소기 판매량은 전월 1주보다 113% 증가하며 2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는 148% 상승한 수치다.

이효리가 출연하는 TV프로그램에서 물걸레 청소기가 사용되는 장면이 수차례 노출되며 화제를 모은 것이 판매량 상승의 원인이라고 다나와는 밝혔다.

▲ <자료=다나와>

실제 포털사이트 내 육아 커뮤니티 등에서 최근 이효리가 사용한 물걸레 청소기와 연관 지어 물걸레 청소기 제품의 추천을 요청하는 게시글이 크게 늘어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같은 TV프로그램에서 수차례 노출된 핸디·스틱형 무선 청소기류의 8월2주 판매량도 7월 1주보다 13.3% 증가했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담당은 “통상 물걸레 청소기의 판매량이 미세먼지, 황사가 잦은 봄철에 증가하는 것을 고려했을 때 여름철에 두 배가 넘는 증가 폭을 보인 것은 이례적”이라며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중심형 무선 청소기 인기와 맞물려 하반기에 티핑포인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