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부산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 단지에 홈IoT 플랫폼 구축
상태바
LG유플러스, 부산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 단지에 홈IoT 플랫폼 구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8.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두산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신축 주상복합아파트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제휴 건설사 중 부산지역 최초로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에 IoT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IoT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집 앞 공기환경을 측정·분석해 행동가이드를 제안하는 등 입주민들의 건강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 놀이터, 산책로, 커뮤니티센터 등에서 측정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온도, 습도 등을 LG유플러스 IoT 전용앱인 ‘IoT@home’과 PC에서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들이 IoT 공기청정기 및 IoT 실내 공기질 센서를 구매해 연동할 경우 세대 내·외부 공기질 비교를 통해 환기시점 알림, 빌트인 전열교환기 및 공기청정기 자동 작동 등 공기질 케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집안 내 시스템 에어컨도 LG전자의 IoT 모델로 옵션 판매할 계획이다.

홈IoT 플랫폼은 주상복합아파트에 들어가는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 및 유선 기반의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삼성전자 등 IoT 생활 가전을 연동해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두산건설이 공급하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도 홈IoT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