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두 달 연속 소형 SUV 왕좌’…현대차, 9월 내수판매 작년比 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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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 두 달 연속 소형 SUV 왕좌’…현대차, 9월 내수판매 작년比 43.7%↑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0.10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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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소형 SUV 코나.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9월 국내 5만9714대, 해외 34만128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3.5% 증가한 총 40만995대를 판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1년 전보다 국내 판매는 43.7% 증가했지만 해외 판매는 1.3% 감소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는 그랜저가 실적을 견인했다.

그랜저가 하이브리드 2334대를 포함해 1만1283대 판매되며 1만대 판매 고지를 재탈환했으며 아반떼 7078대, 쏘나타(하이브리드 444대 포함) 6424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월보다 69.9% 증가한 총 2만7108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달 말부터 판매에 돌입한 G70가 386대, G80가 2857대, EQ900가 1051대 판매되는 등 총 4294대가 팔렸다.

RV는 코나 5386대, 투싼 4519대, 싼타페 3619대, 맥스크루즈 585대 등 전년 동월보다 20.3%가 증가한 총 1만4109대 판매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61.6% 증가한 총 1만1403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도 20.3% 증가한 2800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남은 기간 동안에도 부정적인 대외변수들로 인해 쉽지 않은 영업 환경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상품경쟁력 강화와 함께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추석 명절 연휴,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큰 폭으로 감소했던 전년 동월보다 판매가 증가했다”며 “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는 중형 프리미엄 세단 G70에 역량을 집중해 판매 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차 9월 판매실적표. <현대차 제공>

해외 시장은 국내공장 수출 8만2080대, 해외공장 판매 25만9201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감소한 총 34만1281대를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는 명절 연휴로 인한 근무일수 감소,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 등의 영향이 있던 국내공장 수출이 전년 동월보다 45.8% 증가했지만 해외공장 판매는 중국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태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보다 10.4%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에도 선진시장과 신흥시장 모두 섣불리 판매 호조를 확실시 할 수 없는 위기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다양한 신차와 SUV 공급 확대 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향상하고 지역별 자동차 수요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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