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일부지역 비소식…기온차 커 ‘건강 유의’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일부지역 비소식…기온차 커 ‘건강 유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10.15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15일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린 가운데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전북과 경북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경북남부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와 전남·경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고 전남과 경남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다.

오늘까지 중부지방에는 아침에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아침까지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해안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동해남부 먼 바다와 남해 먼 바다, 제주도 전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늘과 내일(16일)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또한 동해남부앞바다와 남해앞바다에도 오늘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제주도남쪽 먼 바다와 남해 먼 바다의 풍랑특보는 오랜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1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와 전남·경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오겠다.

모레(17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