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테크노 콘퍼런스서 글로벌 기술경쟁력 제고 모색
상태바
㈜한화, 테크노 콘퍼런스서 글로벌 기술경쟁력 제고 모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2.0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앞줄 왼쪽 여섯 번째)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제공>

㈜한화는 지난 6일 대전 한화 종합연구소에서 ‘해외시장 진출 확대’라는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열고 우수 R&D인력을 시상하는 테크노 콘퍼런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와 조항주 ㈜한화 종합연구소 연구소장 등이 참석해 올해의 연구원 2명, 한화기술상 8개 과제 36명, 우수논문상 2명 등 각 분야별 수상자 총 42명을 시상했다.

올해 연구원상에는 김정석 구미사업장 수석연구원과 이원민 여수사업장 선임연구원이 선정됐다.

김정석 구미사업장 수석연구원은 수중음향센서 개발분야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수중음향센서에 대한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합소나체계 예인소나 송수신장비를 개발하는 등 관련 기술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원민 여수사업장 선임연구원은 155mm 곡사포탄용 점화시스템의 성능 개량·점화시뮬레이터 시험을 통한 개발비용 절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태종 대표이사는 “2017년은 혁신과 내부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기반 구축의 해로 일류 경쟁력 강화에 모든 에너지를 결집시키는 해였다”며 “㈜한화의 경쟁력 원천은 바로 우리의 기술역량이므로 기술경쟁력을 글로벌 일류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