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직원들과 경영철학·비전 공유…쌍방향 소통 강화
상태바
윤종규 KB금융 회장, 직원들과 경영철학·비전 공유…쌍방향 소통 강화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12.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종규회장이 KB그룹 계열사 직원 기자단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쌍방향 소통을 통해 지혜를 모아야한다”며 “집단지성을 활용한 최선의 의사결정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그룹기자단들이 새로운 시각과 관점으로 그룹 내 소통과 화합의 메신저 역할을 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5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날 여의도 KB금융타워 18층 대회의실에서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그룹 계열사 직원들과 도시락을 함께하며 경영철학과 비전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전 계열사 공모를 거쳐 새롭게 기자단으로 선발된 직원과 지난 1년간 기자단으로 활동한 직원 등 총 60여명의 대표 직원들이 참가해 도시락으로 오찬을 함께하며 윤 회장의 경영철학과 KB금융그룹의 비전, KB의 현안에 대해 공유했다.

2018년도 경영전략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부터 CEO의 개인적인 취향에 관한 질문까지 이날 행사는 열띤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진행됐다.

행사 후반에는 윤 회장과 참가직원 모두가 이날 생일을 맞이한 직원에게 깜짝 생일 축하도 마련해 감동과 사랑을 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2011년부터 그룹 CEO와의 대화를 개최해 경영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계열사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의 아이디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는 등 소통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