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경영
BMW, 작년 국내시장서 23% 성장…뉴 5시리즈 40.3%↑
심양우 기자  |  syw@iheadline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0  10:32:4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총 2만4220대가 판매되며 BMW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뉴 5시리즈. <BMW코리아 제공>

BMW그룹 코리아가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역대 최고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BMW그룹 코리아는 지난해 BMW 브랜드의 전체 판매량이 총 5만9624대로 전년 대비 23.0% 증가하면서 단일 브랜드 기준 5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MINI는 9562대를 기록해 10.8% 증가했으며 롤스로이스 86대를 포함한 자동차 부문은 21.2% 늘어난 6만9272대가 판매됐다.

BMW 모토라드는 2365대가 판매돼 12.4% 성장했다.

작년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뉴 5시리즈는 총 2만4220대를 판매해 40.3% 성장했으며, 이중 뉴 520d는 9688대로 22.5% 성장하며 2년 연속 수입차 최다 판매모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3시리즈 판매량은 1만1931대로 1만대를 돌파하며 16.5% 성장했다. 4시리즈 판매량 역시 19.3% 증가했으며 1시리즈는 7%, 2시리즈는 3.1%, GT 모델은 6.7% 각각 성장했다.

특히 X 시리즈 가운데 X3가 6.8%, X4가 11% 성장했으며 X5와 X6는 각각 61.3%, 43.8%까지 큰 폭으로 성장했다.

그 결과 전체 X 시리즈 판매량은 9613대로 25.4% 증가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을 이끌었다.

MINI 브랜드는 총 9562대를 판매해 10.8%의 상승세를 보이며 연간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으며 지난 12월에는 1186대를 판매해 월간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Add Stories’ 캠페인과 함께 새롭게 출시한 2세대 뉴 MINI 컨트리맨은 총 2121대가 판매돼 39% 성장하며 MINI 판매량을 견인했다. 또한 MINI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존 쿠퍼 웍스(JCW) 모델의 판매량은 30% 성장한 182대를 기록했다.

BMW 모토라드는 지난해 경량급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인 G 310 R, G 310 GS 출시와 R nine T 시리즈, K 1600 Bagger 등 다양한 신모델을 선보인 결과 총 2365대를 판매하며 12.4% 성장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인 BMW 드라이빙센터는 오픈 3년 만에 50만명이 방문했고 올해 7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심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1(경운동, 운현궁SK허브오피스텔 101동 322호)  |  대표전화 02-720-1745  |  팩스 02-720-1746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한정곤  |  발행처:헤드라인미디어
등록번호:종로라00428(등록일자 1998년 2월25일)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서울아03173(등록일자 2014년 5월29일)  |  발행일자:2013년 11월26일
Copyright © 2013 헤드라인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