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초대형 LED사이니지 설치
상태바
삼성전자,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초대형 LED사이니지 설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3.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CJ파워캐스트·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코엑스 일대는 국내 최초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돼 한국판 타임스퀘어라는 별칭과 함께 디지털 미디어 랜드마크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LED 사이니지는 코엑스 SM타운 외벽의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해 1620제곱미터(가로 약 81미터 세로 약 20미터)의 크기로 설치됐으며 농구 경기장 4배 크기에 달한다.

건물 앞쪽에 펼쳐져 있는 K-POP 광장에는 LED 사이니지 3대로 만든 이색적인 디자인의 미디어가 추가로 구축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9000니트 밝기와 UHD의 2배에 달하는 해상도(7840x1952)를 지원해 주목도와 고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LED 기구 설계 기술과 비행기 기체에 사용되는 특수 알루미늄이 적용돼 기후 변화에 강하고 장기간 사용에도 뒤틀림이 없는 등 내구성이 뛰어나다.

초대형 사이니지는 25일부터 공식적으로 K-POP 영상 콘텐츠와 상업용 광고 등을 송출하는 옥외 광고 매체로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