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개최…글로벌 업체 대거 참여
상태바
서울 코엑스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개최…글로벌 업체 대거 참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3.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는 다음달 12~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8’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친환경 EV의 수요가 급증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EV의 민간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EV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민간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지자체 보조금 상담과 EV전용 금융상품 소개 등 구매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해 타 EV 행사와 차별성을 뒀다.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들의 대표 EV차량들이 전시되며 2018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관심을 모은 현대 코나EV와 재규어 I-페이스 등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르노삼성, 테슬라, BMW, 중국 BYD등의 대표적인 전기차 브랜드들이 대표모델을 전시할 예정이며 초소형 전기차로 관심을 모았던 대창모터스 다니고, 쎄미시스코 D2 등 신개념 EV운송수단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Green Car For All 국제 컨퍼런스’, ‘전기차 파워유저에게 묻다’ 등을 통해 EV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교류하고 ‘EV Networking Night’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종사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업계의 소식을 영상으로 확인하는 ‘EVUFF with Cinema’, ‘EV 완성차 시승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한자리에서 EV에 관한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소비자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3000명 대상으로 전시회 무료 관람, 하이패스 입장, 전시회 실시간 정보 제공 등 더욱 편리한 관람 서비스와 추첨을 통한 경품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