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삼성화재서비스·현대종합특수강·에쓰오일 등 신입·인턴사원 채용
상태바
SPC그룹·삼성화재서비스·현대종합특수강·에쓰오일 등 신입·인턴사원 채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4.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실업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요 기업들이 신입·인턴사원 채용에 나섰다

18일 사람인에 따르면 SPC그룹, 삼성화재서비스, 현대종합특수강, 에쓰오일, 현대위아, 한국투자저축은행 등이 신입·인턴사원을 채용한다.

SPC그룹은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SPC네트웍스, SPC클라우드 등의 계열사에서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29일까지 SPC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각 회사별로 지원 직무, 구체적인 자격요건 등이 다르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공통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2018년 졸업예정자,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이며 외국어 우수자, SPC그룹 브랜드 매장 근무 경험자, 전역(예정) 장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대표이사 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계열사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삼성화재서비스는 일반 직군 인보험 지급심사 부문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다음달 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기졸업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면 학력, 전공, 성별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지원한 근무지 소재 학교 졸업(예정)자, 주민등록상 거주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삼성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현대종합특수강은 경영분석·영업·노무·기술연구소 등의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공인 영어 성적 보유자다. 기술연구소의 경우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기술직 등의 분야의 하계인턴을 채용한다. 지원서는 다음달 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2018년 8월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화공, 기계, 전기·전자 등 관련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다. 인턴근무 후 평가에 따라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 검사, 역량 면접 순이다.

현대위아는 경영지원, 재경, 구매, 영업, 품질·생산, 연구개발 등의 분야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는 25일까지 현대위아 채용 홈페이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4년제 학사 또는 석사 졸업예정자, 공인 영어 성적 보유자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순이며 약 5주간의 인턴십 종료 후 추천자에 한해 하반기 대졸신입 채용전형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2018년 대졸 인턴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27일까지 실제 사진이 부착된 입사지원서와 성적증명서를 방문·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8년 8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다. 경영·경제·회계·법학·부동산·전산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고 인턴 평가 우수자의 경우 하반기 대졸 채용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