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환 LG전자 부사장, “G7 씽큐로 고객 신뢰 회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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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환 LG전자 부사장, “G7 씽큐로 고객 신뢰 회복하겠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5.03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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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정환 MC사업본부장 부사장(가운데)이 G7 씽큐와 사업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보고, 듣고, 찍고, 오래 쓰는 스마트폰의 기본에 한 차원 높은 성능과 가치를 담은 신작 스마트폰 G7 씽큐를 선보였다.

LG전자는 3일 서울 용산역 컨벤션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를 공개했다.

이날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G7 씽큐는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자주 쓰는 핵심 기능을 더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향상시킨 제품”이라며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오래 쓸 수 있다는 고객의 신뢰를 쌓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7 씽큐는 고객의 실제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고려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의 본질을 대폭 향상시켰다.

오디오(Audio), 배터리(Battery), 카메라(Camera), 디스플레이(Display)의 ‘ABCD’로 대표되는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을 고객이 더 쉽게, 편리하게, 재미있게 쓸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들을 대거 탑재했다.

디스플레이는 차원이 다른 밝기와 색감의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켰다.

디스플레이의 소비전력을 G6보다 최대 30% 낮추고 자체 개발한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해 넉넉한 배터리 사용시간도 확보했다.

오디오에는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신기술인 붐박스 스피커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폰보다 2배 이상 풍부해진 강력한 중저음을 실현했다. 테이블이나 상자 등에제품을 올려놓으면 별도 스피커를 연결한 것만큼 출력이 강력해진다.

인공지능(AI) 카메라는 피사체와 촬영환경을 스스로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모드가 기존 8개에서 19개로 늘어나 더욱 스마트해졌다.

더욱 쉽고 편리해진 차별화된 스마트폰 AI도 적용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Q보이스를 최대 5미터 밖에서도 실행시킬 수 있는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을 최초로 탑재해 스마트폰이 멀리 있어도 말 한마디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복잡한 등록 절차 없이 AI가 제어 가능한 스마트 가전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Q링크’도 탑재됐다.

LG전자는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면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소비자가 언제나 새 폰을 쓰는 듯한 최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개소한 LG전자는 공감형 AI 등 프리미엄 신제품의 새로운 기능을 기존 제품과 중저가 제품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케어 방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마케팅 활동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방향으로 전개한다. G7 씽큐 구매 시 고객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최고 수준의 중고가격으로 보상해주는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LG전자가 중고 스마트폰을 보상하는 프로모션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성숙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과거의 경쟁 상황이나 업계의 관행에 얽매이지 않고 고객이 진정 원하는 바가 무엇인가에 집중하고 있다”며 “LG 스마트폰은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오래 쓸 수 있다는 고객의 신뢰를 제품과 서비스 모든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쌓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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