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상태바
현대차,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5.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8일까지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 운영에 함께할 2018년도 2학기 참여 학교 130개교를 모집한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동안 시험 없이 진로·취미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중학생들의 미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현대차가 개발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산업과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해하고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자동차 전문 진로 체험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 교사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실시, 운영센터 운영 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는 교실 수업과 자동차 신기술 관련 각종 실습 중심의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참여 교사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지원 학교 범위가 지난해보다 40개교 증가한 총 240개(1학기 110개교·2학기 130개교) 학교로 늘었다.

이번 학기부터는 기존에 진행해 오던 16차시 정규 프로그램 외에도 단기간 미래 자동차 학교의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3차시 체험형 프로그램을 신설해 학교에서 진로의 날, 과학의 날 등 현장 상황에 맞춰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교로 선정되면 교육을 위한 수업자료·교보재 지원, 현대차 공장, 한국잡월드 현대차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장 체험 학습 지원, 현대차 임직원 특강 실시 등 수업 관련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참여 희망 학교는 6월8일까지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