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터스포츠 명가 발돋움…랠리·서킷서 올해 8번 우승
상태바
현대차, 모터스포츠 명가 발돋움…랠리·서킷서 올해 8번 우승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6.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 i20 WRC 랠리카가 2018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경주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올해 들어서만 랠리대회인 ‘월드랠리챔피언십(WRC)’과 서킷경주대회인 ‘WTCR’에서 총 8번 우승해 모터스포츠 명가로 발돋움하고 있다.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7~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샤르데냐에서 열린 ‘2018 WRC’ 7차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WRC에서 올해 들어 3번 우승했으며 서킷 경주대회 WTCR에서 달성한 5번 우승성적을 합하면 올해 들어서 이미 8번 우승을 차지했다.

또 WRC 출전 이래 통산 10회 우승을 달성했으며 이번 우승을 바탕으로 제조사 종합순위에서도 2위인 포드 월드랠리팀과의 격차를 28점까지 벌리며 선두를 유지했다.

티에리 누빌 선수는 이번 이탈리아 랠리 우승으로 드라이버 종합 순위에서도 총점 149점을 기록하며 2위 세바스티앙 오지에 선수를 27점 차이로 앞서며 1위 자리를 지켜내며 현대차 월드랠리팀의 올해 시즌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현대차는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18 WTCR’에 첫 판매용 경주차 ‘i30 N TCR’로 현재까지 총 5번 우승을 달성해 경주차 주행 성능과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2018 WTCR 대회는 지난 모로코 개막전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총 10개국에서 개최되며 매 대회마다 3번의 결승을 진행하는 등 총 30번의 결승 성적을 합산해 연말에 최종 승자를 가린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장이자 기술력의 지표”라며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경주대회에 출전해 현대차의 기술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