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 많고 대체로 맑음…밤부터 장마 시작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 많고 대체로 맑음…밤부터 장마 시작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7.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8일 현재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제주도는 동풍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동풍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에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동해안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과 모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내일과 모레 대부분 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오늘 동해상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져 풍랑특보가 차차 해소되겠다.

내일과 모레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오늘까지, 내일 제주도부터 시작해 모레는 남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9일)은 남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낮에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모레(10일)도 계속해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내일과 모레 사이에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