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습도 조절”…LG유플러스, 욕실 특화 IoT 환풍기 출시
상태바
“스스로 습도 조절”…LG유플러스, 욕실 특화 IoT 환풍기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7.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힘펠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환풍기 ‘IoT휴젠뜨’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에 힘펠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욕실 특화 IoT 상품이다.

온도·습도·청정도 센서가 탑재돼 욕실 환경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욕실 상태에 따라 환기, 온풍,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욕실 내 습도가 70% 이상일 경우 IoT환풍기가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환기·제습 기능이 스스로 실행돼 여름 장마철 욕실 습도를 관리하기 간편하다.

또 욕실에 악취가 나면 청정도 센서가 감지 즉시 알림을 보내 원격으로 환풍기를 켜 환기시킬 수 있다.

온도 센서를 통해 욕실 온도를 확인할 수 있어 추운 겨울철에는 온풍 기능을 미리 켜 놓거나 기상 시간에 타이머를 맞춰 놓으면 매일 아침 따뜻한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동시실행’과 ‘자동실행’ 기능으로 비데를 이용하면 환풍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욕실 조명 스위치를 끄면 환풍기가 함께 꺼지는 등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곰팡이와 세균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음이온 공기제균 기능이 탑재됐으며 IoT@home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욕실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판매가는 39만6000원이며 LG유플러스 온라인숍과 전국 120여개 힘펠 대리점·직영 온라인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oT환풍기를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를 통해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스마트 욕실 서비스 관련 IoT 기기들을 추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