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칸 국제광고제 디자인 부문서 평창올림픽 브랜드 홍보관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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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칸 국제광고제 디자인 부문서 평창올림픽 브랜드 홍보관 본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7.1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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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공개한 현대차 파빌리온 전경.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브랜드 홍보관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을 이달 20일부터 서울에서 전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으로 지난 6월 ‘2018 칸 라이언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디자인 부문 본상인 ‘동사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파빌리온은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패럴림픽 대회 기간 동안 평창올림픽 플라자에서 운영한 브랜드 홍보관이다.

자동차 회사가 차량 전시 없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체험형 콘텐츠로 수소전기차 기술을 표현함으로써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을 제시해 방문객들은 물론 국내외 주요 미디어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대차는 파빌리온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20일부터 12월30일까지 5개월간 서울시 종로구 송원 아트센터에서 파빌리온을 재구현한 ‘The Seed of New Society(미래의 씨앗)’ 전을 무료로 운영한다.

빛 흡수율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수소의 기원이 되는 우주를 표현하고 별을 나타내는 LED 램프와 수소의 씨앗을 형상화한 물방울 등 수소 에너지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각각의 테마 공간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해 수소 사회가 가져올 자유로운 모빌리티의 미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파빌리온을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에서 무료로 전시한다”며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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