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신입사원과 ‘산딸기 소통’
상태바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 신입사원과 ‘산딸기 소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8.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석유화학 임직원과 도흥리 주민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제공>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이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산딸기를 수확하며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듣는 등 소통경영을 펼쳤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0일 충남 보령시 미산면 도흥리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김성채 사장은 올해 신입사원 등 임직원들과 함께 함께 산딸기를 수확하며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일손을 보태고 도흥리 마을 일대를 돌며 나무 잔가지와 잡초 제거 작업을 이어갔다.

특히 김 사장은 신입사원들과 소통하며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듣는 한편 조언을 건네며 일손 돕기 전체 일정을 함께 진행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력분무기와 전기충전 분무기 등 농업 용품을 기증하기도 했다. 동력분무기는 물 또는 비료 등을 효율적으로 살포해 농작물을 병충해로부터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농업 용품이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농민들에게 부담이 되어 왔다.

이날 전달식에는 회사 관계자 외에도 김동일 보령시장 등 지역 관계자가 참여해 축사를 하고 회사와 지역의 지속적 협력을 기원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015년에는 도흥리 마을에 신선도를 유지하며 시장가격에 따라 농산물의 출하시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저온저장고를 기증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은 2012년 금호석유화학과 도흥리 마을이 체결한 ‘1사 1촌’ 결연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금호석유화학은 매년 봄 서울 을지로 금호석유화학 본사 건물 앞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는 등 도흥리 마을과 지속적인 결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