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광복절, 전국 맑고 폭염 지속…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상태바
[날씨] 광복절, 전국 맑고 폭염 지속…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8.1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인 15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제15호 태풍 ‘리피(LEEPI)’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에 의해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오후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오늘과 내일 사이에 남해안과 지리산부근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평년보다 3~6℃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낮 동안에 오른 기온이 밤사이에도 내려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된다.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의 폭염은 오늘과 내일 비가 내리면서 일시 주춤하겠으나 그 밖의 지역은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현재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에, 내일(16일)부터는 동해상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이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에, 내일부터는 동해안에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16일)은 중부지방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열대저압부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17일)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