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503세대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503세대 분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8.1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9월 중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4번지(국채보상로 860) 일원에 주상복합 단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37층 아파트 3개동, 주거대체형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03세대다. 전체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275세대, 84㎡B 34세대, 84㎡C 34세대로 총 343세대, 주거대체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59㎡A 44실, 74㎡A 90실, 74㎡B 26실로 총 160실 규모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이 위치한 수성구 범어동은 교육, 교통, 문화, 쇼핑 등 생활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수성구 명문학군과 학원가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최근 개축공사를 통해 학급수를 늘리고 쾌적한 교육시설을 조성중인 동천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 지역인 만큼 교통도 편리하다. 동대구로를 이용하면 대구지역 어느 곳이든 빠르게 도달할 수 있으며 대구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KTX·SRT·일반열차를 이용해 전국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고속버스·시외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범어역을 중심으로 검찰청과 법원 등이 밀집한 법조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수성구청과 수성경찰서도 가까워 행정기관 이용이 편리하다.

대백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등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범어시민체육공원과 범어공원 등도 근거리에 있으며 수성구립 범어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아파트의 경우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이 높고 통풍·환기가 우수하며 열효율이 좋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77.4%라는 높은 전용률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대체형 상품으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한 평면을 선보인다. 맞통풍 구조의 평면 설계(59㎡A·74㎡A)와 넓은 안방, 드레스룸 등을 배치해 소형 아파트로 손색없는 상품경쟁력을 갖췄다.

세대 창고를 전 세대에 제공해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북카페, 세탁실, 무인 택배보관함 등의 다양한 시설들도 들어선다.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유치원·학원 차량이 정차할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 버스정거장이 마련됐다. 더불어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가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현대건설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입주자 인증이 돼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실별 온도조절기,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원터치 절전 보안 통합스위치(USS) 등이 적용되며 세대 내부에는 조명 전체가 LED등으로 설치되며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빗물재활용시스템도 들어선다.

현관 안심카메라,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 시스템,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소등지연스위치, 스마트폰 키 시스템 등이 설치돼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환기유니트, 드레스룸 배기, 욕실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등이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217-7에 9월 중 개관할 계획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