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안개…일부지역 비소식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안개…일부지역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9.16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16일 현재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도, 강원도와 일부 경북내륙에는 비가 약하게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많고 비가 오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는 오후까지 가끔 비가 약하게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17일) 새벽 사이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지역이 많아 낮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나 내일(17일)부터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내일(17일) 새벽까지 비가 약하게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모레(18일) 오전까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 서해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내일(1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18일)는 중국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