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전국 지자체·공공기관 주차장 1만4000여개 무료개방…‘정부24’서 확인
상태바
추석연휴 전국 지자체·공공기관 주차장 1만4000여개 무료개방…‘정부24’서 확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9.1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22∼26일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전국 주차장 정보를 21일부터 ‘정부24(www.gov.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누리집에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무료 주차장 개방정보를 통합하고 ‘정부24’를 통해 일괄 제공하는 것이다.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 이용은 ‘정부24’ 내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시범사업’ 코너에서 지역 단위로 쉽게 검색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연휴에 지자체와 교육청이 개방하는 무료 주차장 시설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민간 기업이 서비스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를 모두 개방한다.

제공되는 주요 정보사항은 주차장이름, 주차장유형, 위·경도, 주소, 이용시간, 연락처, 관리기관 등이다.

행안부는 해당 데이터를 활용한 민간 앱에서는 무료 주차장 개방정보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을 통한 경로 안내까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