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바코드로 결제하는 ‘기프티쇼’ 앱 출시
상태바
KT 엠하우스, 바코드로 결제하는 ‘기프티쇼’ 앱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9.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엠하우스는 모바일상품권을 사전에 구매할 필요 없이 매장에서 바코드를 보여주는 것만으로 할인된 가격에 결제부터 상품 교환까지 가능한 새로운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모바일상품권은 주로 타인에게 선물하는 용도로 활용됐다. 하지만 KT 엠하우스가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모바일상품권을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할인하는 모바일상품권을 미리 구매해두고 막상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려고 하면 문자메시지함이나 사진첩을 한참 찾아봐야 하거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기도 어려웠다.

KT 엠하우스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한 목적의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소비자들의 이용과 결제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을 추가했으며 할인·적립 혜택도 강화했다.

바코드 바로결제는 소비자가 매장에서 상품을 교환하는 동시에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모바일상품권을 미리 사두거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매장에서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바로 상품 교환이 가능하다.

원하지 않는 기프티쇼를 받았을 때 수수료 5%를 제외한 상품의 나머지 금액을 기프티쇼 포인트로 환전해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적립된 포인트로 기프티쇼를 선물하는 것처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쇼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