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5000여명 고객 초청 등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시동
상태바
기아차, 5000여명 고객 초청 등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시동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9.2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이다.

2018~2019 시즌은 지난 20일(영국 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 2019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2019년 5월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이번 시즌에는 첼시, 아스널, AC밀란, 레버쿠젠 등을 비롯한 총 27개국 48개의 유럽 명문 클럽이 12월까지 본선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본선을 통과한 24개 팀과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합류하는 8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결선을 치러 대망의 우승팀을 결정한다.

2018~2019 시즌부터 2020~2021 시즌까지 3년 동안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는 기아차는 매 시즌 평균 약 10억명이 시청을 하는 유로파리그의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UEFA 유로파리그 최초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회 기간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를 선발한다.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승고객,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 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총 205명의 어린이를 선발할 계획이다.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경기에 초청한다.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UEFA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 경기의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2019년 3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를 시작으로 결승전이 열리는 아제르바이잔 바쿠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축구 게임인 ‘UEL 데일리 판타지’ 독점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각 매치데이별 최다 포인트 획득자에게 135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150명), 각 스테이지별 최다 포인트 획득자에게 250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6명), 최종 시즌 우승자에게는 750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1명) 제공한다.

해당 상품권은 유로파리그 홈페이지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참가 축구 클럽들의 유니폼을 비롯해 대회 공인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