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 100명 초청 ‘자동차 기술 캠프’…친환경·고성능 체험
상태바
현대차, 대학생 100명 초청 ‘자동차 기술 캠프’…친환경·고성능 체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10.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생들이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지난 4일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100명을 초청해 자동차 관련 기술 등을 체험하는 ‘대학생 자동차 기술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기술 캠프에는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여러 주제들에 대한 교육과 강연이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은 현대차 신차 소개와 자동차 신기술 체험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신형 벨로스터의 고성능차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최근 적용된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기능은 현대차의 미래형 SUV, 수소전기차 넥쏘에 최초 적용돼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뿐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다.

캠프 둘째 날은 친환경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에 대한 교육·프로 드라이버 초청 강연과 고성능차 신기술 소개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친환경 차량의 대표 주자인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자동차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았다.

이후 ‘즐거운 드라이빙’, ‘자동차의 성능과 파워 드라이빙’, ‘자동차튜닝과 레이싱’이라는 주제로 권봄이 프로 드라이버의 강연이 이어졌으며 현대차 고성능차 사업운영팀이 준비한 고성능차 트렌드, 고성능 N 개발 방향에 대한 소개를 끝으로 캠프는 마무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