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체로 맑고 영하권 날씨 이어져…일부지역 한파특보
상태바
[날씨] 대체로 맑고 영하권 날씨 이어져…일부지역 한파특보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12.09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9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경남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라서해안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충남서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한편 일부 전라서해안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5cm 이상의 눈이 쌓인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아침까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산지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오늘 새벽까지 내린 눈이 쌓이거나 결빙돼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밤 사이 대체로 맑은 날씨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하강하면서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으니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추위는 내일(10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으나 낮부터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분포가 되면서 한파특보도 대부분 해제되겠다.

현재 중부지방(충남 제외)과 경상도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11일) 비 또는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내일(10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11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와 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낮에 전국으로 눈 또는 비가 확대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