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사이트 오픈…“공신력 있는 자료활용·친화적 디자인”
상태바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사이트 오픈…“공신력 있는 자료활용·친화적 디자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12.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이 기존 부동산테크 아파트시세 제공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대국민 부동산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난 부동산테크 사이트를 28일 오픈했다.

개선된 부동산테크 사이트에서는 지도기반 쉬운검색, 편리한 실거래 조회, 한눈에 보이는 시세정보, 한국감정원 협력공인중개사의 믿을 수 있는 매물 정보, 분양·입주정보,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각종분석 등이 제공된다.

신규도메인(www.rtech.or.kr)을 이용해 접속하거나 네이버에 ‘부동산테크’ 검색,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 내 ‘아파트 가격정보’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개편된 사이트는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기반 자료검색, 신뢰성을 주는 색상과 폰트 배치 등을 통해 디자인 면에서 사용자들이 서비스 이용 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GIS를 기반으로 인근 아파트의 시세·실거래·매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돼 지역 내 가격 수준을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자의 아파트 분석·비교를 용이하게 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공신력 있는 분석자료 제공으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택유형(아파트·오피스텔), 거래유형(매매·전세), 가격범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조건 검색, 손쉽게 단지와 위치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빠른 검색, 주택 관련 보도자료와 법률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정보 메뉴 등을 추가했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공신력 있는 자료 활용과 이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테크를 오픈해 많은 국민이 더 쉽고 간편하게 부동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