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기해년 새해 첫날, 맑지만 한파 기승…찬바람 불며 체감온도 ‘뚝’
상태바
[날씨] 기해년 새해 첫날, 맑지만 한파 기승…찬바람 불며 체감온도 ‘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1.01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해년 새해 첫날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북, 전남서해안,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산지는 낮 동안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청도와 전라내륙, 제주도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산지에는 내리는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일부 경북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모레(3일)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일부 중부내륙에서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오늘 낮에는 북서풍이 다소 강하게 불면서 평년보다 2~4도 낮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춥겠으며 내일(2일)과 모레 낮기온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된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2일) 아침까지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후부터 서해 먼 바다와 동해남부 먼 바다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새해 첫날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은 구름 사이로 해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겠으나 새벽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다. 한편 제주도는 대체로 흐려 해돋이를 보기 어렵겠다.

주요 도시의 해돋이 시작은 서울 07시47분, 인천 07시48분, 강릉 07시40분, 서산 07시47분, 포항 07시33분, 군산 07시44분, 울산 07시32분, 목포 07시42분, 제주 07시38분, 해남 07시40분이다.

내일(2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3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