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곳곳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곳곳 건조특보 ‘화재 유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1.04 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4일 현재 전국이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와 전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오겠고 전남해안에는 밤부터 내일(5일) 새벽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과 내일(5일)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중서부 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유입이 더해져 밤에 농도가 높을 전망이다. 수도권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강원영서와 충청권은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산지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5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오늘 밤부터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고 동해중부 먼 바다에는 오늘 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5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6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