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동산정보광장, 반응형 웹 도입…스마트폰도 지도서비스
상태바
서울부동산정보광장, 반응형 웹 도입…스마트폰도 지도서비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9.01.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부동산 전·월세 가격, 아파트 분양정보 등 서울 전 지역의 부동산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울부동산정보광장(http://land.seoul.go.kr)을 개편하고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도 손쉽게 이용하는데 방점을 뒀다.

기존 서비스가 PC 중심이었다면 플러그인 설치를 없애고 기기 종류에 따라 서비스 화면의 크기가 유동적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이 전면 도입됐다.

그동안 모바일에선 서비스가 안됐던 지도서비스 조회도 가능해졌다. 개별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 아파트가격, 개발제한구역, 용도지구 등 주제별로 지도가 제공된다.

또한 부동산 실거래가와 인근 부동산, 전월세가·분양정보는 물론 토지수용에 대한 내용까지 서울시내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도 강화됐다.

부동산 실거래가 등 최근 주택거래정보를 새롭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 로드뷰를 통한 주변 위치, 인근 공인중개사 정보를 함께 보여주는 등 부동산종합정보 서비스가 개선된 것이다.

그동안 분산돼 있었던 실거래가, 전·월세가, 분양정보는 ‘거래정보’ 메뉴로 통합해 메인화면에 배치됐다.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메뉴도 새롭게 생겼다. 원하는 가격대와 면적, 지역을 설정해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격을 조회하고, 단지별로 가격도 비교할 수 있다.

토지수용 절차와 사업 안내, 관련 보상에 따른 이의신청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지방토지수용위원회’ 홈페이지도 서울부동산정보광장으로 흡수 통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