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JYP 신인 걸그룹 ITZY 데뷔 뮤비에 쏘울 부스터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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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JYP 신인 걸그룹 ITZY 데뷔 뮤비에 쏘울 부스터 등장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2.21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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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YP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기아차 쏘울 부스터와 함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를 촬영 중이다.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K-POP with KIA’ 두 번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기아차는 YG엔터테인먼트에 이어 JYP와 함께 K-POP 문화의 확산과 기아차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쏘울 부스터’가 등장하는 JYP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의 메이킹필름을 깜짝 공개했다.

쏘울 부스터는 ‘사운드 무드 램프’ 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갖춘 기아차 대표 브랜드 아이콘으로 데뷔 전부터 ‘JYP 드림팀’으로 큰 관심을 모았던 신인 걸그룹 ITZY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ITZY와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가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젊고 활력 있는 브랜드 가치를 적극 전파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11일 공개된 ITZY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온라인상에서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으며 24시간 만에 1400만 뷰를 달성했다. 21일 오전 8시 기준으로는 총 5478만뷰가 기록됐다. K-POP 데뷔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내에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은 ITZY가 최초다.

또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한국·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네티즌들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쏘울 부스터’에 대해 “군무 파트에 등장한 쏘울 부스터가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쏘울 부스터 위에서 춤추는 모습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고 눈에 확 띈다”, “쏘울 부스터 고객층에게 젊고 감각적으로 잘 어필하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아차는 이러한 호응을 반영해 쏘울 부스터의 매력을 색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ITZYx쏘울 부스터 스페셜 영상물' 등을 3월 중 기아차의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브랜드 체험관 비트360에서 ITZY와 기아차가 함께 하는 색다른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JYP와의 협업을 통한 문화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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