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그넥스와 5G 스마트팩토리 보급위한 머신비전 기술 개발
상태바
KT, 코그넥스와 5G 스마트팩토리 보급위한 머신비전 기술 개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2.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규 KT 5G플랫폼개발단장 상무(왼쪽부터)와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이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코그넥스와 5G 엣지 클라우드(Edge Cloud)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코그넥스는 제조업 생산라인에 설치된 카메라의 영상을 분석해 불량품 선별, 산업용 로봇 제어에 활용하는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정교한 머신 비전 기술로 ‘인지기능(See)’을 제공하는 바코드 리더기를 비롯해 머신 비전 센서, 머신 비전 시스템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업무협약은 5G 엣지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 비전 솔루션을 실제 산업 현장에 시범 적용해보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는 등 스마트 팩토리 관련 산업의 육성을 위해 진행됐다.

KT는 5G 통신망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엣지 클라우드를 설치 운용할 계획이다.

5G 엣지 클라우드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이 적용되면 기존의 복잡한 구축 방식이 무선 카메라 설치로 간편해진다.

촬영된 영상을 5G 무선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엣지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엣지 클라우드에서 영상분석을 수행하게 돼 서버 설치공간과 구축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된다. 카메라 또한 무선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공정 재배치 시에도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KT는 코그넥스 수원연구소에 5G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빠른 솔루션 개발·상용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