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운전면허 등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운전면허 등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9.03.2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과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으며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이 직접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휴대폰,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의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로 공단 민원서비스 접속 시 자동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 인터넷창에 도로교통공단의 주소를 직접 입력한 접속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고령운전자·어린이통학버스·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재발급·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 등이다.

다음달 10일에는 공단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해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